김천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는 지난 3일 관내 어린이집•유치원•지역아동센터 소속 아동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다함께 콩!콩!콩!’ 행사를 진행했다.
김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 광장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사전에 미리 방문신청을 받아 진행됐다.
이 행사는 아동들의 편식 식재료인 콩나물에 대한 거부감을 줄이기 위해 온 가족이 함께 직접 콩나물을 키우고 수확해 맛있게 먹을 수 있도록 콩나물 키우기 키트를 제공했으며 콩나물을 키우는 과정, 키운 콩나물로 요리를 하는 모습, 맛있게 먹는 모습의 사진을 찍어 센터로 보내면 소정의 상품을 지급하는 ‘꼬마 콩나물요리사’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또한 센터 홍보를 위해 홍보관 부스를 별도로 설치하여 센터에서 어린이급식소 방문교육 시 실제로 진행했던 다양한 교구(1인1회 적정배식량, 특화사업 푸푸드브릿지교구, 어린이교육교구)도 함께 전시했으며 센터 인스타그램 팔로우, 카카오톡 채널 추가 이벤트를 진행해 김천시 학부모와 더 긴밀하게 소통을 유지 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김천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6명의 전문 영양사, 위생사로 구성됐으며 관내 어린이급식소에 위생·안전·영양관리의 지원을 하고 있다. 앞으로도 관내 등록어린이급식소에 많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어린이집, 유치원, 아동복지시설의 아이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을 지원할 것을 약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