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 종합

'경상북도-경상남도’ 아이돌봄광역지원센터 모니터링 품질개선 간담회 실시

유아영 기자 입력 2025.04.28 15:21 수정 2025.04.28 15:26


경북보건대학교가 위탁 운영하는 경상북도아이돌봄광역지원센터는 지난 25일, 경상남도 아이돌봄광역지원센터에 방문해 모니터링 결과를 바탕으로 아이돌봄 서비스의 강점과 약점을 파악하고 개선이 필요한 부분의 우수 운영 사례를 공유 하여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아이돌봄 지원사업의 효율적 돌봄을 위한 협력 및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모니터링 주요업무, 대기가구 발생원인 및 해소방안,사후조치결과 보고서 작성 및 컨설팅 실시, 아이돌봄서비스 품질개선 방안 등을 주제로 의견을 나눴다.

경남아이돌봄광역지원센터는 “경상북도 아이돌봄광역지원센터와의 이번 교류를 계기로 양 기관 간 협력이 더욱 활발해 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간담회에서 논의된 다양한 의견을 바탕으로 돌봄 서비스 제공자와 이용자 모두가 신뢰하고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양 센터는 이번 간담회를 계기로 정기적인 정보 교류를 약속했으며, 향후 전국적인 아이돌봄 서비스 발전에 기여할 계획이다.

아이돌봄지원사업은 맞벌이 가정이나 취업 한부모 가정 등 양육 공백이 있는 가정 내 만 3개월∼만 12세 이하 자녀가 있는 가정에 아이돌보미가 찾아가 1:1 돌봄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저작권자 새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