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대학교는 필리핀 기독교 대학교(Philippine Christian University)와 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필리핀 기독교 대학교(Philippine Christian University)는 1946년에 믿음, 인격, 봉사를 바탕으로 설립됐으며, 필리핀 사립대학 중 전국 10위 권의 우수한 종합대학이다. 현재 재학생 수는 32,000명 이상이며 필리핀 유명 인사들이 재학 중인 전통 있는 대학교다.
필리핀 기독교 대학에서 거행된 이번 협약은 김천대학교가 글로벌 대학에 맞춘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이에 따라 교수 교환 연구 프로그램 및 한국어 수업을 협약 내용으로 한다. 이는 글로벌 교육 환경에서의 경쟁력을 높이는 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천대학교 윤옥현 총장은 “김천대학교는 세계적인 대학교로 나아갈 것입니다. 필리핀 기독교 대학과 손잡고 발전하는 계기가 되길 기원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김천대학교는 카자흐스탄 알파라비 국립대학교 등 30개 이상 해외 교육기관과 MOU 협약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상호 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학술 연구 및 교육 프로그램의 공동 개발을 통해 국제적인 교육 네트워크를 강화하기로 합의했으며, 글로벌 교육 환경 조성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