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교육지원청은 22일 농소초등학교와 율곡천 일대에서 개최된 월드비전 대구경북사업본부 주관 2024 Global 6K for Water 김천 걷기대회(이하 G6K)에 참석했다.
G6K는 아프리카와 개발도상국 식수위생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기획된 글로벌 기부 캠페인으로 아프리카 아이들이 깨끗한 물을 먹기 위해 하루 평균 걸어야 하는 거리인 6KM를 함께 걸어보며 그 아픔에 공감하고 나아가 참가비를 기부하는 행사이다.
이날 월드비전은 김천시 학생들을 위한 꿈지원금 3,000만원을 전달하고 농소초등학교 저소득 가정 학생들을 위한 꿈지원금 1,000 만원을 전달하며 김천시 아이들의 풍성한 삶을 위해 사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모태화 교육장은 “김천시 학생들이 지구 반대편 아이들의 어려움에 깊이 공감하고 세계시민으로서 소양을 함양해 지속 가능한 세상을 이끌어갈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축하했다.
전광석 월드비전 대구경북사업본부장은 “올해 처음 개최한 G6K 김천 걷기대회에 김천교육지원청과 율곡동행정복지센터 등 많은 곳에서 관심을 보여주셔서 감사드리며 식수문제로 고통받고 있는 어린이들에게 깨끗한 물을 선물할 수 있고 김천지역 청소년들이 꿈을 계발할 수 있도록 조금이나마 도움이 돼 기쁘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