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자치행정 시정

아포읍 행정복지센터 준공식

권숙월 기자 입력 2024.10.01 12:54 수정 2024.10.01 12:59

야간 점등식과 가을음악회 기념행사 진행

아포읍 행정복지센터 준공식 30일 오후 5시 아포읍 행정복지센터 신축 현장에서 김충섭 시장, 송언석 국회의원, 나영민 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기관단체장과 주민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번에 신축된 아포읍 행정복지센터는 연면적 2,076㎡ 지하 1층 지상 3층으로 지하 1층은 기계실, 전기실, 지상 1층은 민원실, 사무실, 2층은 대회의실, 문화생활실, 3층은 다목적실, 중대본부, 식당 공간으로 조성됐다. 주차장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행정복지센터 뒤편에 지상 1층 연면적 865㎡ 규모의 주차장 동을 함께 건축했다.

또한 건물 외벽과 옥상에 태양광 패널 시스템을 설치해 전체 전기 사용량의 약 2/3를 대체할 수 있는 친환경 건축물과 모든 방문객의 안전과 편의를 가장 우선시한 무장애 건축물을 실현했다.

준공식은 식전 공연에 이어 추진 경과보고, 감사패 전달, 점등식, 아포읍 가을음악회 순으로 진행됐다. 아포읍 행정복지센터 준공을 기념하기 위한 야간 점등 행사와 가을음악회를 개최해 읍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김충섭 시장은 “아포읍 주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인 신청사 건립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앞으로 아포읍 행정복지센터가 행정서비스 제공뿐만 아니라 지역 주민들의 복지, 문화, 소통의 역할을 다할 것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새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