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 종합

김천의료원, 의학전문가 초청 시민건강강좌

권숙월 기자 입력 2022.09.17 19:42 수정 2022.09.17 19:42

‘아는 만큼 보여요!’ 주제


김천의료원은 16일 오후 2시 김천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국내 저명 의학전문가들을 초청해 ‘아는 만큼 보여요!’ 주제 시민강좌를 개최했다. 정용구 김천의료원장을 비롯한 임직원과 소아·아동 보호자 및 수면장애, 암예방 등 건강강좌에 관심 있는 시민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민강좌가 개최된 것.

이날 행사는 지역주민들에게 올바른 건강 정보를 제공하고 다양한 질병에 대한 예방 강좌를 실시해 건강한 지역사회 형성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소아청소년과 이기형 교수의 ‘소아의 성장’ 주제 강의를 시작으로, 정신건강의학과 이헌정 교수의 ‘성인의 수면장애 극복하기’, 종양내과 신상원 교수의 ‘암의 예방과 최신 암치료’ 주제 강의에 이어 참석자들의 토론이 진행됐다.


정용구 김천의료원장은 “이번 시민강좌에는 건강에 대한 최신 지견과 경험이 많은 유명 교수들을 모시게 됐는데 이 기회를 통해 김천 시민들이 의학적 지식이나 정보를 얻고 조금이라도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며 “김천의료원은 지역거점 공공병원으로서 주민들에게 공공적인 요소를 제공하는 것이 김천의료원 식구들의 기본적인 자세이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건강지킴이로서의 역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건강강좌에 참여한 한 시민은 “5월에 소아·청소년 건강강좌에도 참여했었는데 이번 강좌를 통해서도 평소 궁금하고 걱정했던 부분들이 많이 해소됐고 새로운 건강정보를 얻게 돼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김천의료원에서 주민들을 위해 이렇게 좋은 기회를 자주 마련해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천의료원은 김천 유일에 뇌혈관센터를 개설함으로서 뇌혈관질환 환자에 대한 전체적인 예방과 치료 및 재활, 재발 방지를 위한 포괄적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오는 20일 개소식 후 30일에는 저명한 강사를 초빙해 뇌혈관센터 개소식 학술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새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