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좌동 행정복지센터는 9월 15일 17시 지좌동 행정복지센터 3층 강당에서 제2기 주민자치위원회 9월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내빈인사, 시정홍보사항 전달, 2022년 주민자치위원회 보조사업 시행계획 논의, 2022년 ‘자랑스러운 시민상’추천 의결 순으로 진행됐다.
먼저 지좌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10월 14일 3년 만에 열리는 ‘2022년 김천시민체육대회’의 원활한 준비를 위해 시민체육대회 추진방침 및 협조사항에 대해 안내하고 주민자치위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요청했으며 이어 2022년 지좌동 주민자치위원회 자체 보조사업인 ‘하비~지좌! 친환경 EM제품 만들기 교육’추진 일정 및 추진방향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하비~지좌! 친환경 EM제품 만들기 교육’은 Happy together – Virus(행복바이러스)로 지역 내 선한 영향력을 행사하겠다는 취지로 해피투게더 김천 운동의 핵심 가치인‘청결’을 실천하며 인간과 환경에 유익한 미생물을 복합 배양한 천연의 물질로 구성된 EM을 활용한 친환경 제품(고체 샴푸바, 주방세제 등)만들기 교육 및 응용 활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마지막으로 시정발전을 위해 헌신·봉사한 자랑스러운 시민에게 자긍심을 고취시키기 위해 수여할 ‘2022년 자랑스러운 시민상’의 지좌동 추천자를 선정하기 위한 자체 공적심의를 진행해 추천 후보자 3인중 1인을 선정했다.
남상연 지좌동장은 “바쁘신 가운데서도 무보수 봉사자로서 우리 지역의 발전을 위해 늘 노력해주시는 주민자치위원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남은 4/4분기도 최선의 노력을 다해 시민체육대회 협조, 자체 보조사업 시행 등 주요 행사를 성공적으로 치러내자”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