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 종합

출동! 무조건재난지킴봉사단, 대한적십자사 나우리봉사단 추석맞이 합동 봉사활동

새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2.08.30 15:58 수정 2022.08.30 15:58


출동! 무조건재난지킴이봉사단(회장 김동배)과 대한적십자사 나우리봉사회(회장 김경의)는 추석을 맞아 재래시장을 찾는 시민들을 위해 손을 잡았다.

지난 29일 민족 대명절 중 하나인 추석을 앞두고 황금시장을 찾는 김천시민들을 위해 황금동 굴다리 물청소와 코로나19 방역활동을 한 것.

특히 황금시장과 삼각로타리를 잇는 굴다리는 김천시민이 자주 오가는 주요이동 통로이지만 그동안 제대로 청소관리가 되지 않아 먼지때, 거미줄과 불법광고물, 낙서 등으로 이용하는 시민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했다.


평소 굴다리를 자주 이용하던 한 시민은 “몇 년째 낙서(빨간 락카)가 방치돼 있어서 지워지지 않나보다 생각했는데 이렇게 물로 쉽게 지워질 줄 몰랐다”며 “그만큼 무심코 지나가는 통로로만 생각하는 곳을 시민들을 위해 청소해주는 자원봉사자들이 있어 감사함을 느낀다”고 칭찬했다.

이번 합동봉사활동은 평소 안면이 있던 두 단체장이 사석에서 만나 추석을 앞두고 김천시민들을 위해 의미 있는 봉사활동이 뭐가 있을까 사담(私談)에서 시작됐다고 한다.

김동배 회장과 김경희 회장은 “자원봉사자끼리는 서로 통하는 선한 에너지가 있다. 이렇게 합동봉사활동을 해보니 단독활동도 좋지만 다른 단체와 합동으로 하는 봉사활동이 매우 즐겁고 의미가 있다고 느꼈다. 이번 기회로 우리 두 단체뿐만 아니라 다른 자원봉사단체도 동참해서 김천시민을 위해 즐겁게 봉사활동을 했으면 한다”고 했다.

한편 김천시민의 안전과 재난방지, 코로나19방역 및 소독활동에 관심이 있는 시민은 (사)김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이사장 김정호)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새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