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 종합

아이와 함께한 행복한 주말

강연대 기자 입력 2022.08.29 10:14 수정 2022.08.29 10:14

드림스타트 부모-자녀 관계개선 프로그램


김천시는 지난 8월 20일과 27일 드림스타트 아동과 가족 22가구 52명을 대상으로 부모-자녀 관계개선을 위한 주말 프로그램 장 담그기와 목공체험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그동안 코로나로 인한 체험활동의 기회가 적은 가족들을 대상 으로 가족 관계 개선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가족들이 막장(쌈장)을 만드는 동안 아동들은 새송이 버섯 따기와 마시멜로 구워먹기로 신나는 주말을 보냈다.


또한 목공체험에 참가한 가족들도 아이들과 함께 정리장 만드는 설명을 들으며 정리장을 어떻게 만들지, 사포질은 누가 할지, 서로 이야기를 나누는 등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완성된 정리장을 앞에 놓고 작품이라며 가족사진을 찍는 등 행복한 주말을 보냈다.


이주 동안 진행한 가족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한 부모님들은 “평소에 아이와 함께 체험할 기회가 적었는데 주말 아이와 함께 즐거운 경험을 쌓게 해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체험기회가 많았으면 좋겠다고 했다.

김천시 관계자는 “장기간 지속된 코로나로 인해 체험활동이 어려웠던 가족들에게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 간 유대감을 강화하고 소통의 시간이 되길 바란다” 고 했다.


저작권자 새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