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대학교 산학협력단 진로적성체험지원센터에서는 6월 14일 화요일 김천대학교 본관 1층 하버드홀에서 오후 5시30분부터 7시30분까지 “우리 자녀 진로 찾기 학부모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특강에서는 대구 경화여고 교무부장을 역임하고 있는 김창수 선생을 초빙해 ‘성공적 입시 및 학습전략’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으며 자녀의 진학지도를 위해 약 30여명의 학부모들이 특강에 참석했다.
특히 코로나19 관련 방역규제가 완화돼 보다 많은 분들이 참석해 자녀 진학지도에 대한 높은 열의를 볼 수 있었다. 김창수 강사는 이번 특강에서 대입 입시를 성공적으로 하기 위한 다양한 입시전략을 소개하고 자녀들의 학업 수준, 학생부 등에 따른 맞춤형 입시전략을 소개해 학부모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고3 수험생 자녀를 두고 있는 한 학부모는 “자녀의 입시지도를 어떻게 해야 할지 몰랐는데 오늘 특강을 들으니 지도 방향을 잡게 되어 참 유익했다”라고 했으며 류재기 센터장은 “상대적으로 입시에 대한 정보가 부족한 김천에서 입시전문가를 초빙해 이러한 특강을 개최하니 자녀들의 입시지도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것 같아 보람을 느낀다”고 밝혔다.
한편 김천시 진로적성체험지원센터는 김천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2020년부터 3년째 김천시에서 보조금을 지원받아 운영 중에 있으며 학부모 특강 외에 전공교수 특강, 산업체 전문가 특강, 산업체 견학, 대학 전공체험, SNS상담, UCC공모전 등 다양한 진로설계 프로그램을 통해 김천시 관내 중,고교생들의 진로설계를 지원해 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