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 종합

김천상공회의소 ‘성공취업을 위한 물류전문가 양성사업’ 2차 과정 수료식

새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2.06.09 14:02 수정 2022.06.09 14:02

총 13명 수료


김천상공회의소는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지원사업의 일환인 ‘성공취업을 위한 물류전문가 양성사업’ 2차 과정 수료식과 함께 올해 과정을 모두 종료했다.

지역 주요산업인 물류분야에 취업할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21일간에 걸쳐 물류 이론교육과 실습, 취업특강 및 이미지메이킹, 기업탐방, 지게차 운전실습 등을 통해 실무업무에 바로 쓰일 수 있는 교육과정으로 진행했다.

특히 과정 중에 물류분야에 가장 기본이 되는 국가기술자격인 ‘지게차 운전 기능사’를 취득할 수 있도록 필기와 실기시험 비용을 모두 지원하고 책자와 지게차 운전을 직접 할 수 있도록 했다.

그 결과 시민들의 큰 호응과 참여로 인해 1차 과정 시작도 전에 모든 과정이 참여자가 초과 접수될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다.



사업담당인 김천상공회의소 백영진 과장은 “이번 2차 교육 수료생들을 지속적으로 관리해 모두 국가기술자격을 취득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며 “개인별 상담을 통해 지역 우수기업의 일자리를 발굴하여 매칭해 줄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사업은 김천시의 지역 일자리 목표 공시제 부문 우수상을 수상받은 인센티브로 진행되는 사업으로 김천시와 김천상공회의소가 공동으로 쿠팡 등 유치된 물류기업에 필요한 인력을 맞춤형 인재로 양성하여 매칭하고자 사전수요조사를 통해 사업을 기획하고 진행하고 있는 사업이다.


저작권자 새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