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자치행정 시정

남산지구 도시재생 베이킹 프로그램 나눔회 실시

강연대 기자 입력 2022.06.09 10:38 수정 2022.06.09 10:38

베이킹 활동을 통해 지역주민들에게 무료빵 나눔행사


김천시는 남산지구 도시재생사업으로 추진 중인 주민역량강화 베이킹 프로그램 나눔회 활동을 남산마루에서 지역주민과 도시재생센터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6월 8일 실시했다.

이날 나눔회는 수강생들의 소감을 나누는 발표회와 주민대상 빵나눔 행사 등으로 진행됐으며 총 16명의 수강생들이 교육과정을 수료했다. 빵나눔 행사에서는 많은 지역주민들이 참여해 준비된 빵과 음료는 모두 소진됐다.


이번 베이킹 프로그램은 주민협의체에서 사전 주민의견을 반영해 지역특산물을 활용한 자두 밤과자, 자두 타르트 등 다양한 과정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지역주민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눈높이에 맞는 교육을 실시해 단순 체험에 그치지 않고 제빵수업을 통해 주민들이 직접 만든 빵을 지역 내 어르신들에게 무료로 나누어 드림으로써 지역주민들에게 큰 호평을 받고 있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실시하여 지역주민이 도시재생의 주인공이 될 수 있도록 역량을 강화하고 네트워크를 형성해 도시재생에 대한 참여와 이해 관심도를 지속적으로 강화해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남산지구 도시재생사업은 작년 12월 활성화계획을 고시해 금년부터 2025년까지 4년간 총 사업비 142.4억원을 투입하고 낙후된 도심에 활력회복과 균형발전을 도모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새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