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자치행정 시정

김천시, ‘자격증 응시료 지원사업’ 참여자 추가모집

새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2.06.09 10:36 수정 2022.06.09 10:36

1회 최대 50,000원 자격증 응시료 실비 지원


김천시는 지역 내 구직자들의 역량강화를 통한 자격취득으로 취업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자격증 응시료 지원사업’을 시행 중에 있다.

이 사업은 구직자들의 자기계발 및 취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취업활동에 필요한 자격증 시험 응시료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난 3월부터 시행 중이며 1명당 5만원 이내의 응시료 실비를 전액 시비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 대상자는 만18세~49세 이하의 미취(창)업 구직자로 신청일 기준 김천시에 주소를 두고 있어야 하며 지원대상이 되는 자격시험은 국가공인 국가기술자격증 시험과 토익, 토플 등 어학능력시험이다.

연중 매월 1일부터 15일까지 참여자를 모집하고 있으며 적격여부 확인 후 대상자로 선정된 신청자들에게는 매월 말일 일괄적으로 응시료 실비가 본인 계좌로 지원된다. 조기에 예산이 소진될 경우 적격자로 선정된 자라 하더라도 지원이 중단될 수도 있다.

신청을 희망하는 자는 접수기간 내 구비서류를 지참해 김천시청 일자리경제과를 방문하거나 팩스, e-mail 등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신청서류를 제출할 수 있다. 자격요건, 구비서류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김천시청 홈페이지 - 고시공고란 ‘자격증 응시료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공고(2차)’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성환 일자리경제과장은 “취업을 희망하는 분들의 자격증 취득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돼 취업으로 자립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저작권자 새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