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 문화

알라딘을 통해 배우는 책읽기의 중요성!

권숙월 기자 입력 2021.04.27 14:42 수정 2021.04.27 14:42

김천시립도서관, 인형극 ‘알라딘과 요술램프’ 성황리 공연


김천시립도서관은 지난 24일 오후 1시와 2시 30분 2회에 걸쳐 공연한 어린이 인형극 ‘알라딘과 요술램프’에 어린이와 부모 120여명이 참석해 성황리에 공연을 마쳤다.

이번 공연은 가난하지만 엄마의 일을 돕는 착한소년 알라딘이 나쁜 마법사의 꾐에 빠지면서 일어나는 이야기로 기존의 알라딘과 요술램프의 친숙한 이야기에 색다른 줄거리가 더해져 이목을 끌었다.

본 공연에 앞서 안전하고 즐거운 공연이 될 수 있도록 코로나와 관련된 주의사항을 알리며 공연이 시작됐다.

생생한 라이브공연으로 질문과 대답이 이어져 공연 내내 아이들이 자기만의 생각을 표현하면서 한껏 현장이 뜨겁게 달아올랐다. 다양한 무대 연출을 바탕으로 호기심을 충족하며 열띤 호응이 계속됐다.

또한 알라딘의 모험기를 통해 책읽기와 건강관리의 메시지를 담은 주제를 전달해 부모님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공연을 관람한 한 가족은“평소 아이들이 인형극을 좋아하는데 도서관에서 이렇게 인형극을 볼 수 있어서 좋았다”며 “흔히 알고 있는 알라딘과 요술램프가 아니라 색다른 주제의 공연이라 신선했다. 앞으로도 도서관에서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문화공연이 자주 개최됐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새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