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자치행정 종합

김천시,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운영 준비 박차

권숙월 기자 입력 2021.04.14 15:05 수정 2021.04.14 15:05

15일 모의훈련 거쳐 22일부터 만75세 이상 어르신 접종

김천시는 지난 12일 김천시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국민체육센터) 개소를 앞두고 경상북도사회재난과, 경상북도감염병관리지원단 및 김천경찰서, 김천소방서, 한국전력공사, 한국전기안전공사, 군부대 유관기관 관계자가 참여한 가운데 시설물 및 안전에 대한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이날 실시된 합동점검 장소인 국민체육센터는 코로나예방접종백신인 화이자 백신을 접종하며 센터 개소에 앞서 센터시설 설비, 전력공급, 보안·경비 등 전반적인 센터 설치 기준 적합 여부를 점검했다.

한편 각 점검 부분별 전문가들이 점검한 사항을 통해 시설에 대한 미비 사항이나 추가할 항목에 대해 서로 의견을 교환해 접종센터 개소 전까지 보완 설치를 완료했다. 또한 예방접종시행 전 안전하고 차질없는 접종진행을 위해 14일과 15일 두 차례에 걸쳐 모의훈련을 실시한다. 모의훈련은 코로나19예방접종에 대한 가상시나리오를 가지고 접종진행순서, 접종 후 발생할 수 있는 이상반응 대처능력 등을 시연하게 된다.

한편 김천시에서는 “합동점검에 참여해 주신 도 관계자 및 유관기관에 감사하며 김천시에서도 코로나19 예방접종에 전 행정력을 동원해 시민들의 안전과 건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새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