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자치행정 읍면동소식

조마면, 산불감시는 우리가 책임진다!

새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0.10.16 14:03 수정 2020.10.16 15:33

조마면 산불감시원 직무수행력평가 및 면접심사 실시


김천시 조마면은 지난 15일 강곡리 체육공원 일원에서 2020년 가을철 및 2021년 봄철 산불 지상감시원 선발을 위한 직무수행력평가와 면점심사를 실시했다.

이번 산불감시원 선발은 공정한 심사를 위해 생계 및 건강, 실무경력, 기술 보유 및 업무추진 기여도 등 전반적인 사항에 대한 객관적 기준을 마련해 서류심사를 통과한 응시자들을 대상으로 산불감시원으로서의 자질을 평가하기 위해 직무수행력평가와 면접심사를 실시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산불현장 사진 및 위치도 전송, 위반행위자 적발고지서 작성, 등짐펌프를 메고 100m 달리기 등을 평가해 효율적인 감시활동으로 산불예방에 중점을 뒀다.

이날 직무수행평가장에 모인 지원자들은 안전 교육과 준비운동을 실시한 뒤 서로의 응원과 선의의 경쟁 속에 각자 자기 기량을 발휘하는 데 최선을 다하는 모습이었다. 응시자 12명 중 최종 선발되는 인원은 7명으로 오는 11월 1일부터 이듬해 5월까지 산불방지 계도 및 무단 소각행위에 대한 단속 등 본격적인 산불예방 활동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위성충 조마면장은“최종 합격자들은 앞으로 성실하게 산불예방에 힘써 주길 바라며 행정에서도 산불 취약지 집중 순찰과 무단 소각행위 단속 강화로 가을철 산불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새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