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자치행정 읍면동소식

봉산면, 포도 전문가와 함께 억대 농부 되세요!

김희연 기자 입력 2020.05.22 10:43 수정 2020.05.22 10:43

재능기부 포도 현장교육으로 해피투게더 김천 운동 실천

봉산면은 지난 21일 봉산면 태화3리 여봉길 선도 농가 농장에서 교육생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재능기부를 통해 해피 투게더 김천 운동을 실천하기 위한 포도 전문가 육성 현장교육을 개강했다.

이번 교육은 포도재배 시기별 핵심 실기 실습 현장교육을 10회 실시하여 소비자가 다시 찾는 맛있는 포도 생산으로 봉산면 발전 및 김천시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나아가 농가 소득 증대를 통해 다시 찾고 싶고 머물고 싶은 김천을 만들기 위해 기획됐다.

이날 이루어진 첫 번째 교육은 묘목키우기 꽃송이 다듬기 및 생장조정제 처리에 대한 강의와 현장 체험으로 진행됐다.
강의를 마친 여봉길 강사는 “이번 교육생은 모두 포도 농사를 직접 짓고 있는 분들이라 포도 교육에 대한 뜨거운 관심과 열정을 느낄 수 있었으며 더 책임감을 갖고 농가에 필요한 실질적이 교육이 되도록 노력해야겠다.”고 했다.

김호경 주민자치위원장은 “주민자치 활성화 공모사업인 포도 현장교육을 잘 이수하시어 포도 전문가 역량을 높이고 최고의 품질 생산으로 모두 억대 부자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조수만 봉산면장은 “재능기부를 통해 봉산면민들에게 포도 관련 지식을 전달해 주시는 여봉길 회장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이번 주민자치센터 활성화 공모사업으로 실시하는 포도재배 주요 시기별 현장교육을 통해 맛있는 김천 포도의 이미지 개선으로 지역 브랜드 제고와 시민 모두가 행복한 김천 건설의 초석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맛있고 경쟁력 있는 포도 생산을 위한 포도 전문가 육성 현장교육은 5월 21일 ~ 11월 12일 기간 동안 총 10회 현장교육으로 실시된다.


저작권자 새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