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자치행정 종합

김천시 작은도서관 해피투게더 릴레이 성료

권숙월 기자 입력 2019.12.26 14:13 수정 2019.12.26 14:13

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두가 누리는 작은도서관 프로그램


김천시립도서관은 시립도서관 외 10개소 작은도서관을 함께 운영하면서 도서관 이용문화 확산과 도서관 활성화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작지만 알찬 생활밀착형 도서관인 김천시 작은도서관은 어린이부터 노인에 걸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 운영과 함께 지역 공동체를 함께 만들어가는 구심점 역할로써 시민의식 변화 프로젝트인‘해피투게더 김천’운동도 활발히 펼쳐왔다.


‘해피투게더 김천’운동 전개와 함께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문화강좌, 시끌벅적 우리동네 인문학놀이터, 어르신을 위한 도란도란 사랑방 은빛도서관, 임산부를 위한 태교프로그램, 어린이와 가족이 함께 배우는 겨울특별강좌를 했다.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도서관을 방문하는 이용자들을 반겼으며 아이들과 가족들이 함께 작은도서관을 방문해 책도 읽고 다양한 경험과 활동으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도서관에서 기획하고 마련한 프로그램 외에도 독서진흥 관련 다양한 공모사업에도 연이어 선정돼 순회 사서를 통한 독서문화프로그램, 책친구 수업, 북스타트 부모교육 등 책을 활용하여 여가를 보내고 독서습관을 형성할 수 있는 기회도 함께 제공됐다.


신동균 시립도서관장은“작은도서관은 어린이와 시민들이 모두 도서관과 책을 가까이 하고 독서를 즐길 수 있는‘해피 투게더 김천’을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이며 내년에도 시민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새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