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 종합

송언석 의원, 2019 자유경제입법상 수상

권숙월 기자 입력 2019.12.11 06:41 수정 2019.12.11 06:41

재정건전화법 등 국가경제와 민생 위한 입법으로
대한민국 경제와 자유시장 체제 발전 위한 노력 인정


송언석 국회의원은 국가 경제 발전과 자유시장 체제의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9일‘자유경제입법상’을 수상했다.

자유경제입법상은 자유기업원이 국회의원들의 입법 활동을 종합적으로 분석 평가해 대한민국 경제와 자유시장 체제 발전에 기여한 국회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올해로 9회를 맞았다.

송언석 의원은 국가재정의 건전성과 지속가능성을 확보하는 재정건전화법, 기업의 시설투자에 대한 세금부담을 낮춰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조세특례제한법, 최저임금의 폐해를 최소화하는 최저임금법, 중소기업의 경영상 어려움을 덜어주고 근로자의 일할 기회를 보장하는 근로기준법 등 국가 경제와 민생을 위한 법안 마련에 주력해왔다.

또한 2018년 보궐선거로 등원한 초선의원임에도 여의도연구원 부원장, 원내부대표 등 자유한국당의 주요 당직을 거쳐 현재 총선 전략과 기획 등을 담당하는 전략기획부총장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송언석 의원은 “우리나라 경제활성화와 국가 재정 안정성 확보를 위한 입법 활동에 충실히 임한 것을 좋게 평가해주신 것 같다”며 “앞으로도 국가 경제를 살리고 국민의 먹고사는 문제에 집중해 의정활동에 매진하겠다”는 소감을 피력했다.


저작권자 새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