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 교육

김천예술고 이은서 박해님, 서울대 2020학년도 수시 최종합격

권숙월 기자 입력 2019.12.10 21:02 수정 2019.12.11 10:56


김천예술고등학교 재학생 2명이 2020학년도 서울대학교 수시모집에 최종합격했다.

김천예술고는 이번에도 5명의 재학생이 서울대 수시에 1차 합격을 했지만 예능은 당일 개인의 컨디션 변수도 작용하기 때문에 2명만 최종합격의 영광을 차지했다.

↑↑ 이은서 학생

서울대 성악과에 합격한 이은서 학생은 학교생활에서도 밝고 명랑한 성격으로 기독교 신앙정신이 남다르다. 김천예술고에서 묵묵히 성악전공의 길을 걸어왔으며 학생의 어머니도 성악도가 되는 것이 간절한 꿈이었다. 가정 형편상 꿈을 접을 수밖에 없었다는데 사랑하는 딸이 어머니의 못다 이룬 꿈을 이뤄줬다.

↑↑ 박해님 학생

서울대 작곡과에 합격한 박해님 학생은 작곡전공으로 김천예술고에 수석 입학했으며 분석력이 뛰어나고 작곡에 대한 재능과 의지가 강한 학생이다. 위대한 작곡가의 꿈을 안고 서울대를 목표로 최선을 다해 준비해왔다.

한편 김천예술고 졸업생 중엔 국내외에서 음악과 미술로 학교와 나라를 빛내고 있는 유명한 예술인들이 적지 않다.
김천예술고는 선후배가 당기고 밀면서 작은 도시속의 작은 학교지만 큰일들을 이뤄가고 있다.

김천예술고 출신 유능한 선배들이 많지만 두 사람만 예를 들면 음악에서는 세계적인 스타그룹 방탄소년단에 김천예술고 졸업생 김신규(김천 고향) 동문이 공동대표를 맡아서 한류스타들을 이끌며 세계를 흔들고 있다.
그리고 세계적인 그래피티 아티스트 심찬양(김천 고향) 동문은 역시 국내는 물론 미국을 포함한 세계에서 활발한 예술 활동으로 명성을 날리고 있다. 최근에는 아이폰과 유플러스 광고 모델로 선정돼 세계적으로 광고방송이 되고 있다.

주광석 교장은 “이 모든 것은 김천시민 여러분과 김천예술고 학부모님, 졸업생, 재학생, 그리고 선생님들의 에너지가 하나가 됐기에 가능한 일”이라며 “앞으로도 많은 사랑과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새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