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곡동에서는 가을철 산불방지 대책기간을 맞아 21일, 대곡동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2024년 산불방지 교육 및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대곡동 기관단체장, 시의원, 통장, 다수의용소방대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결의문 선서와 산불방지 교육을 통해 산불방지의 각오를 다졌다.
이번 산불방지 결의대회에서는 동민들에게 산불방지의 중요성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유동 인구가 많은 부곡맛고을거리 일대에서 가두행진 캠페인과 함께 대곡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영남제일문으로 이어지는 도로에 대곡동 관용차를 선두로 해 경찰차와 소방차의 협조를 받아 차량 캠페인을 실시해 동민들에게 산불에 대한 경각심을 높였다.
강진규 대곡동장은 “한순간의 부주의로 산림자원이 크게 훼손될 수 있다. 산불 발생의 가장 큰 원인은 입산자에 의한 실화, 특히 산림인접지 농지등에서의 영농부산물 소각인 만큼 불법소각 발생시 적극적으로 행정복지센터 및 산림녹지과 등으로 신고하시기를 바란다.”라며 다시 한번 산불방지에 있어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가 중요함을 강조했다.
한편, 대곡동에서는 11월부터 문화홍보실, 평생교육원과 협력해 관내 산불 취약지를 순찰하는 비상근무조를 편성하고, 단 한 건의 산불도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한 산불방지 예찰 및 홍보활동을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