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 종합

당당하고 즐겁게‘시니어 모델 김천으로 모여라

새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4.10.21 12:45 수정 2024.10.21 12:46

김천시,『제1회 경상북도 시니어모델 선발대회』예선 개최


김천시는 18일 김천시평생교육원에서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경상북도 시니어모델 선발대회』예선대회를 개최했다.

시니어세대의 밝고 활기찬 삶을 촉진하기 위해 마련된 이 대회는 김천시가 주최하고 김천시니어모델협회가 주관하며 경상북도에서 후원했으며, 지난 9월 1일부터 30일까지 모집한 결과 전국에서 개인전 140명, 경북에서 단체전 6팀 50명이 신청했다.

이날 예선 참가자들은 각자의 끼와 재능을 맘껏 펼치고, 본인만의 스타일과 자신감, 워킹, 포즈 등 그동안의 교육을 통해 갈고 닦은 실력을 심사위원 앞에서 당당히 뽐내어, 경연장은 뜨거운 열기로 가득 찼다.


예선대회를 통과한 70명과 6개 단체는 오는 24일 김천시 탑웨딩타운(신관 3층)에서 개최되는 최종 본선대회에 참여하게 된다. 본선대회에서는 경연 뿐만아니라, 한복과 드레스 갈라쇼 등 축하공연도 함께 펼쳐질 예정이며, 별도 신청 없이 관람 가능하다.

김천시 관계자는“『제1회 경상북도 시니어모델대회』를 통해 시니어세대들이 활력있는 일상생활을 영위하고, 잠재력을 깨우며 자신만의 삶을 당당히 살아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신(新)노년층이라 불리는 시니어세대들의 활발한 사회참여를 위한 평생교육 사업을 꾸준히 추진하겠다.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새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