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 교육

빛공학자·도예가? 다양한 꿈과 더욱 가까워지는 시간!

권숙월 기자 입력 2024.10.17 08:52 수정 2024.10.17 08:54

자녀성장지원사업 ‘다(多)드림, 두드림’

사회복지법인 직지사복지재단 산하 김천시가족센터는 지난 12일 다문화자녀성장지원사업 일환으로 자라나는 학령기 자녀들의 자녀미래설계를 위해 ‘다(多)드림, 두드림’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다드림, 두드림’은 다문화 및 비다문화자녀들이 함께 한국과학창의재단 찾아가는 과학문화바우처 사업과의 연계 진행을 통해 관내 학령기 자녀들을 대상으로 기초 전기 회로 구성의 원리를 파악하고 형광메모보드를 제작하며 빛공학자라는 직업에 대해 알아보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어 전사지 시리얼컵 제작으로 도예가 직업체험을 실시함에 따라 자녀들의 미래설계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고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15명의 초등학생 자녀들이 ‘다드림, 두드림’ 프로그램에 함께 했다.
참여 아동 박OO(율곡동)양과 박OO(부곡동)양은 각각 “동생, 언니들과 함께 어울려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기회가 있어서 좋았다”, “빛공학자라는 직업이 생소했는데 이번 프로그램 참여 기회를 얻게 돼 꿈에 한 발짝 더욱 가까워질 수 있었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한편 김천시가족센터에서는 부모교육, 가족 사랑의 날, 1인가구지원사업, 자녀성장지원사업, 무지개모두가족봉사단, 맞벌이가정 프로그램 등 관내 거주하는 모든 주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니 참여를 원할 경우 ☎054-439-8280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새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