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자치행정 읍면동소식

여름휴가 준비는 맘 통하는 율곡 상점에서!

새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4.07.16 10:32 수정 2024.07.16 10:34

율곡동 자연보호협의회, 여름맞이 물놀이용품 나눔 행사 열어


김천시 율곡동은 지난 15일 「맘(mom) 통하는 율곡 상점」에서 여름맞이 물놀이용품 나눔 행사를 열었다고 밝혔다.

「맘(mom) 통하는 율곡 상점」은 어린이 중고 물품 순환 플랫폼으로, 율곡동 자연보호협의회 주관으로 매주 월요일 10시~16시에 율곡동 행정복지센터 1층 공감충전소에서 운영하고 있다.


여름 휴가철을 맞아 마련한 이번 행사는 그동안 주민들과 자연보호협의회에서 기부한 수영복, 튜브, 물총 등 어린이 물놀이용품을 비치하여 무료로 가져갈 수 있도록 했으며, 주민들도 10시 개점 시간에 맞춰 기다리며 필요한 물품을 가지고 가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오애순 자연보호협의회장은 “매주 기부해 주고 다시 나눠가는 율곡 상점이 입소문이 나서 율곡동 주민뿐만 아니라 다른 동에 사시는 분들도 찾아오신다”라며 “자원의 선순환에 대한 보람과 책임감이 더 커진 만큼 더 열심히 나눔 봉사에 임하겠다.”라고 말했다.


김병하 율곡동장은“율곡 상점은 주민들의 기부와 자연보호협의회의 봉사가 없으면 운영을 할 수 없는 곳인데 몇 년째 꾸준히 기부와 나눔이 계속되고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율곡 상점을 활성화해서 좋은 뜻을 가진 마음들이 잘 통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율곡동 자연보호협의회는 맘(mom) 통하는 율곡 상점 운영, 우유 팩 수거 활동을 매주 하고 있으며, 불법 쓰레기 수거 활동, 생태교란식물 제거, 토종어류 방류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자연보호에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새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