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 행사

˝지금까지 이런 토크는 없었다!˝

김경욱 기자 입력 2019.08.31 11:33 수정 2019.08.31 11:33

송언석 국회의원ㆍ김충섭 김천시장 초청
'시민과 함께하는 희망토크'

송언석 국회의원과 김충섭 김천시장, 김천 시민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토크쇼가 열린다. 김천바른시민모니터단이 주최하는 이번 토크쇼는 ‘시민과 함께하는 희망토크(부제 : 소통으로 시민 행복, 혁신으로 미래 행복)’라는 주제로 오는 9월 7일 김천대학교 제1보건과학관에서 열린다.



국회의원과 시장이 함께 초청됐다는 점에서 매우 이례적인 이번 토크쇼는 지난 1년간의 시정활동과 의정활동에 대해 각각 되짚어보고 김천의 현주소와 앞으로의 발전 방향에 대해 시민들과 허심탄회하게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게 된다.

토크쇼의 진행을 담당하게 될 방송인 박동주氏는 “진행자, 참석자 간 문답식 토론과 적극적인 시민 참여 유도로 자유롭고 화기애애한 토론 분위기를 이끌겠다”고 포부를 밝히고 “각계각층의 시민과 정치인이 한자리에 모인만큼 김천의 미래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소통의 장이 될 것이다”라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열린 토론을 통해 김천의 현안과 미래에 대해 시민공감대를 확산해 간다는 점에서 이번 토크쇼는 매우 큰 의의가 있다. 김천시의 발전을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이러한 토크쇼가 이뤄지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송언석 국회의원 또한 “국회의원으로 일한 지 벌써 1년이 훌쩍 지났다. 초심을 잃지 않고 시민 한분, 한분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겠다는 마음으로 이번 토크쇼에 임하겠다.”고 말했다.

김천바른시민모니터단의 이장재 단장은 “그동안 국회의원과 김천시장의 개별 토론회는 있어왔지만 이렇게 시민들과 함께 참석하여 토론하는 시간은 없었다”며 “지역 국회의원과 김천시장이 정치적 이해관계를 떠나 오직 김천 발전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확인하고 협력을 다지는 토론의 장이라는 점에서 이번 토론회는 어떠한 토론회보다도 값진 소통의 장이 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새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