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생활 사회단체

김천상의, 특성화고 졸업예정자 대상 교육

권숙월 기자 입력 2019.08.30 13:36 수정 2019.09.05 21:35

맞춤형 취·창업 전략 과정 교육


김천상공회의소는 지난 26일부터 29일까지 4일간 김천파크호텔 연회장에서 관내 특성화고등학교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맞춤형 취·창업 전략 과정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과정은 ‘1사 1청년 더 채용 릴레이 운동’의 일환으로 관내 청년들의 진로와 적성에 대한 자기주도적 개척능력 향상과 취업 준비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취업을 앞둔 지역 학생들에게 체계적인 마인드 교육 향상과 실습을 통한 개인 경쟁력 향상을 통해 성공적인 취업을 준비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됐다.

1차 교육은 경북과학기술고 3학년 졸업예정자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26일과 27일 양일간 진행됐으며 2차 교육은 김천생명과학고 3학년 졸업예정자 68명이 참석한 가운데 28일부터 29일까지 양일간 진행됐다.

특히 이번 과정에서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실습 형식의 참여형 교육으로 흥미와 몰입도를 높였으며 참여자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실질적인 교육을 진행했다.

한편 김천상공회의소는 지난해 김천대대 장병을 대상으로 취·창업 교육을 진행했으며 김천생명과학고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취업캠프를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김천상의 관계자는 “지역 기업들은 사람들 구하지 못해 구인난에 허덕이고 청년들은 일자리를 구하지 못해 힘들어 한다”면서 “일자리 박람회와 알선 사업 등을 통해 미스매칭 해소를 위한 자리를 마련하고 구인 기업과 취업대상자들 적극적인 매칭활동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와 활력제고를 위해 지속적인 방안을 강구할 것”이라고 했다.










저작권자 새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