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 미담

KT&G 김천공장과 김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함께

새김천신문 기자 입력 2019.07.25 15:22 수정 2019.07.25 15:22

독거어르신 무료급식 지원행사


KT&G 김천공장 민웅기 공장장과 직원들은 지난 23일 공양방을 방문해 독거어르신 400여명에게 무료급식 지원행사를 실시했다.

독거어르신 무료급식사업은 김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지역자원 발굴 및 연계의 일환으로 KT&G 김천공장에서 후원하여 추진하는 사회공헌사업이다.

독거어르신 무료급식사업 ‘사랑의 밥상’은 김천부곡사회복지관에서 주관하여 무료급식소 공양방에서 어르신들이 무더위를 이겨낼 수 있도록 여름 보양식인 삼계탕을 대접했다. 김천시, KT&G김천공장, 김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참여해 급식과 배식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KT&G 김천공장은 해마다 무료급식소 급식지원, 지역아동센터 캠프, 경로당 소화기 지원, 발달장애청소년을 위한 수영교실 운영 등 사회공헌활동과 봉사활동을 실시해오고 있다.

민웅기 KT&G 김천공장장은 “지역사회의 소외계층을 위해 추진하는 모든 사회공헌활동이 일회성으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다양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했다.

배수향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은 “지역주민, 단체, 기관, 기업 등 다양한 방법으로 지역공동체에 기여할 수 있도록 민관협력의 구심체로서 역할을 수행하도록 하겠다”고 했다.

이강창 김천시 부시장은 “어르신들께 건강한 한끼를 제공하기 위해 준비하고 지원해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리며 김천시에서도 어르신들의 건강과 복지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새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