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 교육

지품천중, 꿈 찾기 직업체험 캠프 멀티 라이프

권숙월 기자 입력 2022.09.26 21:43 수정 2022.09.26 21:43

E-커머스전문가·연극배우·래퍼 강사 초청


지품천중학교는 22일 2022학년도 학교로 찾아가는 꿈 찾기 직업체험 캠프 멀티 라이프를 전교생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다양한 연령층의 관심을 받고 있는 E-커머스전문가, 연극배우, 래퍼 3가지 직업체험 라이프로 프로그램이 진행됐으며 학생들은 이를 통해 각 직업이 가지는 장단점, 하는 일, 진로 경로와 직무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이 됐다.

이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평소 관심은 많으나 직접 만나보기 힘든 직업인을 대면해 다양한 시나리오 안에서 실제 직무를 체험해 보는 과정으로 구성됐으며 전문 강사들은 인상 깊은 자료와 재치 있는 말솜씨로 학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김민주 학생(3학년)은 “평소 무엇을 해야 할지 고민하고 있었는데 이번 체험을 통해 다양한 분야의 직무에 대해 이해하고 소통할 수 있어서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전혜원 학생(1학년)은 “이번 직업 체험을 계기로 자신이 좋아하고 행복할 수 있는 직업을 선택해야 하며 자신이 품은 꿈은 포기하지 않아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됐다”고 말했다.

임언규 교장은 “지품천중학교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하고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추진해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 개발 과정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지품천중은 직업체험 캠프를 통해 학생들이 현직에서 일하고 있는 직업인에게서 진로 정보를 얻으며 자신의 직업적 잠재능력을 개발하고 그 잠재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와 미래 진로를 탐색하는 좋은 계기가 됐다.



저작권자 새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