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 교육

경북보건대, 전문대 글로벌 현장학습 사업 간담회

권숙월 기자 입력 2019.08.19 21:05 수정 2019.08.19 21:05

이지현 학생 미국 브룸필드대서 16주간 현장교육


취업명문 경북보건대학교는 19일 교내 삼락관 2층 모의면접실에서 2019년 전문대학 글로벌 현장학습 사업 간담회를 개최했다.

교육부가 주관하고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가 시행한 전문대 글로벌 현장학습 사업에 선발된 경북보건대 간호학과 2학년 이지현 학생은 미국 브룸필드대학(Bloomfield College)에서 오는 26일부터 12월 13일까지 총16주간 직무교육과 취업 연계가 가능한 현지 산업체에서 다양한 현장교육을 받게 된다.

‘전문대학 글로벌현장학습’ 사업은 전문대학 학생들에게 다양한 해외 현장학습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글로벌 마인드 및 전공실무능력 배양, 취업역량을 향상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대학 단위 지원프로그램이다.

경북보건대 국제화센터 주관으로 열린 이번 간담회는 해외 현지문화 생활에 대한 사전교육, 현장학습 사업에 대한 정보 공유 등을 위해 마련됐다.

이은직 총장은 “글로벌현장학습 사업 도입초기 보다 앞으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해 학생들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이은직 총장은 이어 이지현 학생에게 “교육수료까지 안전하게 돌아오는 것이 가장 중요하고 파견기간 동안 적극적으로 임해 많은 것을 경험하고 배워오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한편 경북보건대 국제화센터에서는 어학, 전공실무, 안전, 문화교육, 인성교육 등을 하고 사전 멘토링제를 실시해 이지현 학생이 해외 현장학습 파견에 어려움이 없도록 했다.



저작권자 새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