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자치행정 읍면동소식

써 본 사람은 또 쓴다

새김천신문 기자 입력 2019.08.16 12:05 수정 2019.08.16 12:05

율곡동, Happy together 공구도서관 운영


율곡동은 ‘시민 중심의 행복 김천’을 만들기 위해 지난 2월 26일부터 주민들에게 직접 피부로 와 닿는‘율곡동 Happy together 공구도서관’을 운영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생활 공구는 가정이나 상가에서 간단한 작업을 위해 꼭 필요한 도구이지만 비용 대비 활용도가 낮고 보관 장소 부족 등으로 개별적으로 구입하기 어려운 실정이다.

특히 율곡동 주민의 대부분이 공동주택(아파트)에 거주하고 생활패턴의 변화로 가전제품과 소형가구, 커튼 등을 인터넷을 비롯한 홈 쇼핑으로 구매하는 경우가 잦아짐에 따라 전동드릴 등 일상에서 생활공구를 찾는 일이 비일비재하다.

동에서는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전동드릴, 사다리, 공구세트, 몽키렌치를 비롯한 21종, 60여개의 각종 생활공구를 주민들에게 무료로 대여할 수 있는 공구도서관을 설치해 운영하게 됐다.

공구도서관을 운영한 지 6개월이 지나면서 만족도가 좋아 2회 이상 공구도서관을 이용한 주민들도 계속 늘어나고 있다.

신장호 율곡동장은 “시민 모두가 행복한 김천을 만들기 위해 Happy together 김천 운동의 일환으로 시작한 공구도서관 운영 사업이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는 평일뿐만 아니라 주말에도 공구를 대여해 더 많은 시민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율곡동 Happy together 공구도서관은 만19세 이상 율곡동 주민이면 누구나 신분증을 지참해 주민센터를 방문한 후 대여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저작권자 새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