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자치행정 시정

김천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지원협의회 1차 정기회의

권숙월 기자 입력 2021.04.13 14:01 수정 2021.04.13 14:01

청소년들의 올바른 성장을 위한 운영자문과 지원방향 논의


김천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서는 지난 9일 청소년상담복지센터 2층에서 지원협의회 위원과 운영실무진이 참석한 가운데 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지원협의회에는 김천시 지역사회 기관단체 관계자 및 전문가로 이뤄진 8명의 위원과 방과후아카데미 실무진이 참석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기존 위원의 임기만료에 따른 재위촉 및 신규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와 함께 2021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사업계획을 살펴보고 사업운영 활성화를 위한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김재천 센터장(김천시 가족행복과장)은 “각 기관의 협조를 통해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을 위한 성장 기반을 마련하고 지역사회의 통합적 지원체계를 구축해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김천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을 위해 여성가족부와 김천시가 함께 추진하는 국가 정책 사업으로 김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주관해 운영 중이며 참여 학생들에게 학습지원, 각종 체험활동, 자기개발활동, 생활지원 등을 제공하고 있다.

참여 대상은 관내 중학교 1·2학년 청소년들이며 현재 참가 청소년을 상시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문의는 김천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420-6685)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새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