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자치행정 종합

김천시, 내고장 TOP기업으로 ㈜한독 선정

권숙월 기자 입력 2019.12.03 15:40 수정 2019.12.03 16:22

일자리 창출 및 친환경기업 인증 높은 평가


김천시는 올해 김천시를 대표하는 우수기업으로 (주)한독(대표 김정호)을 2019년 내고장 TOP 기업으로 선정해 2일 김천문화예술회관 대강당에서 열린 정례석회에서 시상식을 가졌다.

‘내고장 TOP 기업’은 2015년 시행된 이래 올해 5회째로 관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지역 기업의 사기진작은 물론 산․관의 동반자 관계를 더욱 공고히 해 경제도시 김천의 명성을 제고하자는 데 의의가 있다.

(주)한독은 미용티슈, 점보롤 화장지, 부직포 등을 생산하는 기업으로 우수친환경사업장 선정, 에너지절약 우수기업체 선정, 국가환경경영대상 선정 등 끊임없는 품질혁신과 기술 투자를 통해 지역의 대표적인 환경친화적 우수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또한 올해 미용티슈 임가공 기계 설비 증설, 스마트공장 설비 구축, 부대시설 확충 등 총 120억원 규모의 신규 투자를 통해 전년대비 45%의 청년 고용 창출을 이뤄내는 등 지역의 경제 발전에 크게 이바지한 공로를 높이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로 이어졌다.

김충섭 시장은 "적극적인 기술개발과 지역민과 함께 호흡하는 친환경 우수기업 (주)한독의 내고장 TOP 기업 선정을 축하드리며 앞으로도 지역 굴지의 기업으로써 지역발전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해달라”고 부탁했다.

한편 김천시는 내고장 TOP 기업으로 선정된 업체에게 표창패와 깃띠를 수여하는 외에도 인증현판 게시, 운전자금 우대지원(최대 5억원), 각종 중소기업지원사업 우선 선정 등 다양한 지원과 혜택을 부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새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