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생활 종합

김천상의, 김천시 우수기업체 견학프로그램 3차 과정

권숙월 기자 입력 2025.06.27 14:56 수정 2025.06.27 15:01

지역 청년미취업자 대상으로 우진산전 견학

김천상공회의소는 지난 26일 2025년 김천시 우수기업체 견학프로그램 3번째 과정을 열고 관내 청년미취업자를 대상으로 취업역량강화 특강과 공장견학을 진행했다.

이날 기능장과 기사 등 다양한 자격을 취득하고 실무와 자격, 경력을 고루 갖춘 한국전력기술 원자력본부 배관기술실의 이준혁 대리를 초빙해 참여한 청년들의 취업에 대한 의식 고취와 취업 준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채용 전형에 대비한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 방법, 자신만의 취업 준비 노하우 등을 직접 밝혀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전기버스 완성차 제조업체인 ㈜우진산전 김천공장을 방문해 산업현장을 직접 둘러봄으로써 자신의 취업에 대한 생각을 정리하고 우수기업 유치에 대한 자긍심을 높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됐다.

백영진 차장은 “우리 김천 경제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발전하기 위해서는 청년들이 정착할 수 있는 좋은 일자리와 매칭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면서 “성공적인 기업유치로 일자리가 늘어난 상황에서 우수기업의 좋은 일자리에 많은 청년들이 취업하여 정착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김천시 우수기업체 견학프로그램 사업은 관내외 특성화고학생, 청년미취업자, 외국인이주여성, 경력단절여성, 장기실업자 등 고용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지역 내 산업단지 기업의 견학을 통해 이해를 돕고 연결시킴으로서 취업률 제고와 기업체 인력난 해소에 도움을 주기 위해 김천시가 주최하고 김천상의가 주관해 진행되는 사업이다.



저작권자 새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