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자치행정 종합

배낙호 김천시장과 송언석 국회의원, 김천혁신도시 활성화 위해 ‘의기투합’

유아영 기자 입력 2025.05.15 10:50 수정 2025.05.15 10:52

- 국회에서 만나 혁신도시 활성화 등 현안사업 ‘논의의 장’ 가져
- 혁신도시 공공기관 2차 이전 촉구 ‘공동결의대회’ 참석


배낙호 김천시장은 지난 14일 기존 혁신도시 내 공공기관 2차 이전을 대통령 공약사업에 반영하기 위해 국회에서 열린 공동결의대회에 참석했다.


먼저, 배낙호 시장은 국회 기획재정위원장실을 방문해 송언석 기획재정위원장과 김천혁신도시 활성화 방안 등 현안사항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논의의 장’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배낙호 시장은 혁신도시 공공기관 2차 이전 촉구를 위한 국회 차원의 협조를 요청했으며 송언석 의원 또한 지역 주민 및 이전 공공기관 직원들의 정주 여건 개선을 위한 ▲어린이 통합 전문의료센터 건립 등 다양한 사업의 차질 없는 추진과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이어 참석한 결의대회에서는 전국혁신도시협의회, 노동조합협의회 등 200여 명과 함께, 수도권 공공기관 2차 이전은 혁신도시 이전이 원칙임을 천명하고, 혁신도시 정주 여건 개선과 추가적인 공공기관 이전 필요성을 강조하는 공동건의문을 발표했다.


배낙호 시장은 “혁신도시 발전을 위해 국회의원과 원팀이 돼 공공기관 2차 이전 김천혁신도시 우선 배치 및 혁신도시 인프라 확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김천시는 향후 7월에 열릴 실무협의회를 통해 혁신도시 공공기관 2차 이전 등 대정부 대응 방안을 모색하고 발전 방안을 논의하여, 침체기를 겪고 있는 혁신도시에 재도약 기반을 마련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새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