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립도서관에서는 도서관의 날‧도서관 주간을 맞아 도서관 스탬프투어 ‘나의 도서관 산책(冊)일지’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특별 프로그램으로는 △마음 챙김 힐링 Book 요가 △한 잔의 쉼, 한 스푼의 봄 △오롯이 나를 위한 시간, 캘리그라피 필사 등 다채로운 성인 취미‧교양 강좌를 하고 △어린이 그림책 요리 교실 △브레인체스 미니게임과 같은 어린이 강좌를 한다. 또한 전 연령층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위대한 작곡가의 삶과 음악 이야기 클래식 강좌가 마련돼 있으며 이를 통해 시민들에게 풍성한 문화적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김천시립도서관 본관을 비롯해 율곡도서관, 김산고을 작은도서관, 큰숲 작은도서관 등 관내 여러 도서관에서 진행된다. 각 강좌 참여자에게는 도서관 스탬프투어 여권에 추가 스탬프를 적립해 주는 혜택이 제공돼 스탬프투어 참여 열기를 더욱 높일 것으로 예상된다.
이순영 시립도서관장은 “도서관 주간을 기념해 김천시립도서관에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정성껏 준비했으니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전 연령층이 도서관에서 즐거운 추억을 만들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도서관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도서관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도서관 스탬프투어 ‘나의 도서관 산책(冊)일지’란 1년 동안 김천시 관내 10개의 도서관을 산책하듯 여행하듯 방문하며 미션을 달성하고 스탬프를 모으는 독서 문화 진흥 프로그램이다. 신청 등 자세한 사항은 김천시립도서관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시립도서관(☎054-421-2854)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