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 교육

“오늘부터 슬기로운 안전 생활”

권숙월 기자 입력 2025.04.16 14:31 수정 2025.04.16 14:34

대덕초, 2025 어린이 안전학교 안전체험교육

대덕초등학교는 16일 교내 대덕관에서 2025년 어린이 안전학교 안전체험교육을 실시했다.

(사)어린이안전학교경북지부 협조로 진행된 이번 안전교육은 생활 주변에서 일어나는 각종 안전사고와 응급 상황에 대한 올바른 대처법을 알고 실제 상황 발생 시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실천력을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1교시는 응급 처치 교육으로 응급 상황 발생 시 응급 처치 방법에 대해 살펴본 후 심폐소생술과 자동심장충격기 사용을 실습하면서 응급 상황에 대처하는 요령을 익혔다.
2교시는 교통안전 교육으로 어린이 교통사고 사례와 함께 반드시 지켜야 할 교통안전 수칙에 관해 알아보았다.
3교시는 화재 예방 교육으로 화재의 원인과 종류, 화재 진화 방법과 대피 요령에 대해 알아본 후 소화기 사용을 통해 초기 화재를 진압하는 실습과 연기 발생 시 대피하는 실습을 했다.

안전교육에 참가한 5학년 한 학생은 “교육에서 초등학생이 길에 쓰러진 아저씨를 심폐소생술로 살리는 영상을 보았는데 저도 이번에 배운 심폐소생술을 잘 기억했다가 소중한 생명을 구하는 용감한 시민이 되고 싶다”는 소감을 밝혔다.

전숙희 교장은 “생활 속에서 응급 상황이나 화재, 교통사고는 예고 없이 찾아오며 특히 심정지 환자나 화재가 발생했을 때 초기 대응은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오늘 실시한 안전체험교육은 우리 학생과 주위 사람들의 안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대덕초는‘건강하고 안전한 행복 배움터 만들기’의 일환으로 앞으로도 다양한 안전체험교육을 실시하며 학생들이 꿈과 재능을 마음껏 펼쳐갈 수 있도록 안전한 교육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새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