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성초등학교는 지난 10일부터 11일까지 3~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도시 문화 경기도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이번 체험학습으로 학생들은 친구들과 함께 도시 문화 체험활동 및 자동차와 관련된 경험을 쌓을 수 있었다.
1일차 오전에는 용인 에버랜드를 방문했다. 줄 서지 않고 빠른 통과를 할 수 있는 Q패스 입장권을 소지해 여러 체험을 빠르고 편리하게 할 수 있었다. 튤립 정원을 감상하고 선후배 친구와 함께 즐거운 추억을 쌓을 수 있었다. 야간에는 문라이트 퍼레이드와 주크박스 불꽃놀이를 감상하는 시간을 가졌다.
2일차에는 모빌리트 뮤지엄을 방문했다. 드론쇼를 감상하고 모빌리티 체험활동을 했다. 올드카 드라이브 직접 타보는 체험도 했다. 오래된 자동차를 감상하고 자동차의 역사를 경험할 수 있었다.
5학년 김 모 학생은 “1일차 에버랜드에서 사파리 등 다양한 체험활동으로 즐거운 시간을 가졌으며 2일차에도 자동차 박물관에서 즐거운 추억을 쌓을 수 있었다”는 소감을 남겼다.
김창섭 교장은 “이번 체험학습을 통해 학생들은 평소에 접하기 어려운 다양한 활동과 즐거운 경험을 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며 “우리 학생들이 건강하고 즐거운 다양한 체험을 통해서 유익한 경험을 하며 행복한 어린이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구성초는 학생들의 추억과 발달을 돕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다양한 교육 활동을 제공하고 창의적인 체험활동을 통해 전인적인 성장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