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 행사

제1회 김천중·고등학교 벚꽃축제…송설수학챌린지 큰 호응

유아영 기자 입력 2025.04.09 11:47 수정 2025.04.09 13:53

-산불로 인해 제1회 김천중고등학교 벚꽃축제 축소 운영
-유투버 미미미누 컨셉 송설수학챌린지 학생참여형 프로그램 인기


 

제1회 김천중·고등학교 벚꽃축제가 지난 5일부터 김천고등학교 교정에서 열렸다.

 


올해 첫해를 맞이한 축제는 5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11일까지 무궁화동산 묘목 식수, 이안삼 추모 가곡제, 군악대·의장대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었으나 최근 발생한 산불로 인해 일부 프로그램만 축소·운영됐다.


특히 7일, 8일 양일간 김천고등학교 예지관 앞에서 진행 된 ‘송설수학챌린지’는 179만 유튜브 구독자를 보유한 교육 크리에이터 미미미누 컨셉을 차용해 수학 문제에 도전하는 방식으로 마련돼 큰 호응을 얻었다.


7일에는 3학년, 8일에는 1, 2학년 학생들이 참여했으며 수학 문제는 상, 중, 하 3단계 난이도로 출제됐다. 정답을 맞힐 경우 김천고 내 편의점 쿠폰 각각 3, 2, 1만원권이 제공됐고 오답일 경우는 세탁 쿠폰이 주어졌다.



학생들은 친구를 응원하고 같이 문제를 풀어보기도 하며 “내년에 또 했으면 좋겠다”, “앞에서 풀어보니 더 어렵게 느껴졌다”, “이런 행사를 준비해주신 선생님들께 감사하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남은 축제 기간 동안에는 학생들과 동문, 일반인 누구나 참여 할 수 있는 UCC공모전도 진행된다. 김천고 교내 벚꽃을 배경으로 찍은 사진과 영상을 제출 할 수 있으며 재학생과 동문, 일반부로 나뉘어 별도의 시상식도 마련될 계획이다.


김천중·고등학교는 앞으로도 교정에 식수된 다수의 벚꽃나무와 함께 이어온 학교의 오랜 역사와 전통을 바탕으로 학생들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시민·동문·학생들이 문화·예술적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갈 예정이다.

 

<기사이미지 더보기>

 











저작권자 새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