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자치행정 종합

황태성 예비후보 김천시장 재선거 출마 선언

유아영 기자 입력 2025.01.06 15:32 수정 2025.01.06 15:42

새로운 김천! 찬스 많은 김천! 하면 되는 김천!


황태성 예비후보가 6일 오후 1시 30분 김천시청 2층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오는 2025년 4월 2일에 치러질 김천시장 재선거 출마를 선언했다.

황태성 예비후보는 “새롭게 시작될 미래와 희망에 대해 말씀드리고자한다”며 “3가지 큰 틀을 가진 후보이면 좋겠다. 첫째 즐겁게 소통하는 시장, 두 번째 혁신성장으로 이끌 시장, 셋째 미래지향적인 시장이 간절히 필요하다”고 출마 배경을 밝혔다.


이어 ‘새로운 김천! 찬스 많은 김천! 하면 되는 김천!’의 슬로건을 내세우며 △시정을 안정시키는데 중점을 두고 시정안정을 완료하겠다 △SRF소각시설 설치, 어모산업단지내 폐기물 반입, 문당동에 예정된 초대형 유류저장소 등 환경문제 긴급해결에 나서겠다 △사업자 및 소상공인 긴급자금지원으로 김천경제를 긴급회복 시키겠다 등의 의견을 피력했다.

특히 SRF와 관련해 “전면 재검토나 계획을 반려해 시민들의 안전을 가장 우선적으로 도모하고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최적의 안을 낼 수 있도록 최우선적 해결 방안을 모색하겠다. 환경에 관련한 직·간접적인 갈등유발 시설은 반경 1km이내 사전 고지를 의무화해 주민들과의 갈등을 사전 차단 하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김천시 혁신성장을 위한 7대 공약으로 △김천역/버스터미널 복합환승센터 설립 및 차세대교통시스템 도입 △2030세대를 위한 주춧돌과 디딤돌 자금지원 △스타트업 지원, 기업 및 소상공인 자금 지원 △8대 신산업 유치 및 지원 △시니어 간병특화산업지원 및 혁신도시 아동병원 설립 △초고3빈 개발 및 스토리가 있는 도심재생 사업 △AI스마트팜 조성 및 식품산업 클러스트 조성 등의 뜻을 전했다.



한편 황태성 예비후보는 김천중앙초·김천중·김천고·울산대 전자공학과를 졸업했으며 경북대 대학원에 재학중으로 더불어민주당 중앙당 부대변인과 김천지역위원장을 맡고 있다.



저작권자 새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