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는 3일 김천시근로자종합복지관 3층 대강당에서 관내 일자리를 희망하는 기업체와 구직자에게 직접 만남의 장을 마련하고자 「2024년 김천시 구인·구직 미니 매칭데이」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김천시가 주최하고 취업지원센터에서 주관한 행사로 관내 대학교, 유관기관과 협력해 구직자에게 기업에 대한 실질적인 취업 정보를 제공하고, 기업에는 우수인재 채용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현장에는 관내 구인기업체의 채용면접관 13개, 부대행사관 12개 부스를 운영하며 구직자에게 현장 면접 기회를 제공했으며, 채용 면접 외에도 입사지원서류 클리닉, 경상북도 일자리 정책 홍보 및 구직상담 등을 통해 일자리에 관한 많은 정보를 제공했다.
또한 증명사진 촬영, 뷰티이미지메이킹, 취업타로, 바른자세교정소, 찾아가는 노동법률상담 등의 부대행사 운영과 단순 취업 알선뿐만 아니라 취업과 관련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참여자의 큰 호응을 받았다.
권동수 김천시취업지원센터장은“이번 행사를 통해 김천시는 3일 김천시근로자종합복지관 3층 대강당에서 관내 일자리를 희망하는 기업체와 구직자에게 직접 만남의 장을 마련하고자 「2024년 김천시 구인·구직 미니 매칭데이」를 개최했다.
강전원 일자리경제과장은“지역주민에게 안정된 일자리를 제공하고, 우수 기업에게 맞춤형 인력 채용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취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여 구직자와 기업 모두가 만족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김천시취업지원센터는 김천시에서 경북경영자총협회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는 기관으로 관내 구인․구직난 해소를 위하여 다양한 취업정보를 제공하고 상담․알선․교육을 통해 지역의 실업률 최소화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