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는 능동적인 시니어 세대의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한『경상북도 시니어 모델 선발대회』 참가자를 9월1일 부터 30일 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시니어 모델 고급과정 교육을 2024. 9월 3일 부터 10월 8일 까지 총 5회에 걸쳐 운영하고, 사전 오디션과 리허설을 거쳐 10월 24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본 대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활기찬 인생을 꿈꾸는 시니어 모델들의 역량을 뽐내는 자리를 마련함과 동시에 지역 홍보의 장을 만들어, 참여자들의 자존감을 회복하고 삶의 만족도를 향상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김천시평생교육원에서는 2023년부터 수시 강좌 중 한 과정으로 『시니어 모델』 반을 운영해, 바른 자세·워킹 교육 등을 통해 건강한 노년기에 대한 기대와 자신감 향상으로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수강생들은 교육에 그치지 않고, 지난해부터 우리 시의 각종 행사에 초대돼 식전 공연과 축하공연, 평생학습동아리 경연대회에 참가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하면서 행복한 인생 2막을 보내고 있다.
김천시 관계자는 “시니어 모델 강좌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이 전국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자신을 적극적으로 표현하고, 꿈을 펼치는 노년을 꿈꾸는 시니어에게 특별한 계기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하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신청기간은 9월1일 부터 30일 까지이며, 온라인과 문자로 신청할 수 있다.
문의는 김천시니어 모델협회 (010-4302-7877)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