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 행사

새마을문고김천시지부 강변공원에서 첫 독서퀴즈대회

권숙월 기자 입력 2024.08.05 10:02 수정 2024.08.05 10:08

‘우리는 문화국민, 골든벨을 울려라!’ 주제
1위 모태현(아천초 능치분교 6) 2위 김나현(금릉초 6) 3위 문재엽(운곡초 4)

새마을문고김천시지부는 4일 일요일 피서지 이동문고가 한창인 강변공원에서 독서퀴즈대회 ‘우리는 문화국민, 골든벨을 울려라!’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독서퀴즈대회는 새마을문고중앙회(회장 김종철)에서 주최한 행사로 전국 5개 시도에 200만원씩을 지원해 지역의 어린이들의 책 읽는 습관형성 및 독서력 향상을 위해 개최됐으며 새마을문고김천시지부가 사업신청에 채택돼 처음으로 독서퀴즈대회를 개최하게 된 것이다.

현재 새마을문고김천시지부는 강변공원에 7월 25일부터 8월 8일까지 피서지 이동문고가 진행되고 있는 만큼 이번 독서퀴즈대회도 피서지 이동문고와 병행해 시민들에게 다양한 독서 관련 프로그램으로 독서 하는 분위기 조성 및 책을 가까이 함에 목적이 있다.

독서퀴즈대회는 김천시지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60여명이 참여했고 학생들은 마지막 문제까지 다 맞춰도 우열을 가릴 수 없을 정도로 열의가 높았다. 독서퀴즈대회 1위는 아천능치분교 6학년인 모태현 학생, 2위 금릉초등학교 6학년 김나현 학생, 3위는 운곡초등학교 4학년 문재엽 학생이 차지했다.

새마을문고중앙회 김종철 회장, 김천시새마을회 문상연 회장, 새마을문고경상북도지부 김성환 회장, 새마을문고김천시지부 박영희 회장이 함께 자리했고 새마을문고김천시지부 회원들께서 행사 진행을 도와 학생들이 웃고 즐기며 좋은 추억을 만드는 행사가 됐다.



저작권자 새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