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보건대학교에서 위탁•운영하는 경상북도아이돌봄광역지원센터는 27일 GCH 혁신캠퍼스 3층에서 직원 및 전담 인력, 아이돌봄사례관리사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원응대 향상 직무교육‘을 진행했다.
직무 교육에 앞서 경북 내 22개 서비스제공기관의 종사자들이 각자 소개를 하며 인사를 나눌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효율적인 아이돌봄지원사업의 운영을 위해 진행된 이번 교육은 아이돌봄지원사업 종사자의 업무 특성에 맞는 CS 교육을 통해 민원 응대를 최소화하고 상황별 응대 기법을 습득해 품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더 행복한 서비스 문화‘의 주제로 서비스센터와 전담직원 간의 유행별 응대전략에 및 상황에 맞는 다양한 공감표현과 진심어린 감정이입을 초점으로 다음과 같은 언어의 사용법에 대해 ▲네~에~ ▲아~ 그러십니까~아? ▲네~ 맞습니다~아~ 등 서비스트렌드의 변화, 전략의 힘, 실전의 힘 등 다양한 내용으로 이루어 졌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종사자는 교육 시간(2시간 30분)이 짧은 것에 대해 아쉬움을 표하며 민원응대 심화교육도 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경상북도 아이돌봄 광역지원센터는 36개월에서 12세 아동이 있는 가정 중 부모의 맞벌이 등으로 인해 아이돌봄에 공백이 생긴 경우, 아이돌보미가 해당 가정을 방문해 돌봄서비스를 제공하고, 경북 22개 시군의 아이돌봄서비스를 체계적으로 지원 운영하는 경북 지역의 총괄기관이다.
광역지원센터의 주요업무로는 ▲아이돌보미의 수급 조절을 통한 원활한 서비스 제공·홍보 ▲보호자와 아이돌보미 대상으로 모니터링 실시 ▲아이돌봄 교육기관 관리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