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 종합

김천초, 생존수영 교육으로 앞으로 나아가다

새김천신문 기자 입력 2024.04.26 10:09 수정 2024.04.26 10:14

생존수영 체험으로 체력에 즐거움을 더하다


김천초등학교는 16일~18일, 25일 총 4일에 걸쳐 교사, 학생, 외부 전문가가 함께하는 생존수영 교육에 참가해 핵심역량을 갖추기 위한 학생들의 능력을 한 단계 더 도약시켰다. 체력을 기르는 목적 외에도 물속이라는 다른 환경에서 적응하고 헤엄쳐 나가는 수영 기능을 경험하고 활용하는 기회를 통해 기능 습득을 넘어 위험한 상황에도 대비하는 역량을 키웠다.


학생들은 발차기, 물위에 뜨기, 헤엄치기, 다이빙 등 다양한 수영 기능을 경험함으로써 수영에 대한 이해도와 물속 환경의 친밀감을 높였고, 바다나 수영장 등 물이 있는 환경에서 사고가 났을 때 대처 방법을 익힘으로 생존에 대한 능력을 습득했다.


또한 친구들과 손을 잡으며 서로가 연결돼 체온을 유지하고 물살에 흔들리지 않도록 협동해 띠를 만드는 등 사고 상황을 가장한 환경 속에서 서로가 의지하며 즐겁게 참여했다. 그뿐만 아니라 처음에는 물이 무섭고 두려운 감정을 가진 학생들이 교육 받는 횟수가 늘어나면서 자신감이 생기고 무서운 감정을 극복하는 대담한 모습도 관찰할 수 있었다.


또한 이번 교육은 김천초등학교 학생 3학년, 4학년, 5학년이 교육 대상이 돼 김천실내수영장에서 진행됐다. 4일 동안 생존수영에 참가하며 다양한 환경에 적응하고 수영을 배운 6학년 학생은 짧은 기간과 많이 즐기지 못해 아쉬웠지만 배운 내용과 친구들과 함께한 시간을 잊지 않고 소중한 추억으로 간직할 것이며, 앞으로도 크면 동네 수영장에 등록해 수영을 따로 취미로 즐기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새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