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사회 종합

김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개관 19주년 기념행사 진행

권숙월 기자 입력 2024.04.21 19:58 수정 2024.04.21 20:01

“후원과 봉사로 김천장애인들에게 참된 사랑 실천”

김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개관 19주년을 맞아 19일 ‘함께 걸어 봄’이라는 주제로 개관기념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김경희 김천시 복지환경국장, 한국전력기술 상생경영팀 정훈석 팀장, 복지관 자조회 김광용 회장을 비롯해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행사는 이용자 송OO, 성OO씨가 복지관의 지난 발자취를 회상하는 것으로 시작해 안민 관장의 기념사와 김경희 복지환경국장의 격려사, 김광용 자조회장의 축사가 있었다. 이어 기념식을 위해 복지관에 지원을 한 한국전력기술의 후원금 전달식이 있었다.

이번 기념식의 주제인 함께 걸어봄에 맞추어 복지관 이용자들은 신음제를 따라 강변 바람을 쐬며 걸었고 이어 복지관에서 준비한 장애인 스포츠인 슐런과 파크골프, 한궁, 보치아를 체험해보며 장애인 스포츠에 대한 관심과 새로운 취미를 발견할 수 있도록 했다. 모든 체험이 끝난 참가자들은 무료급식인 나눔밥상을 먹으며 복지관의 생일을 축하했다.

이날 기념행사에 참석한 박OO 이용자는 “복지관이 처음 생길 때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이용하고 있다”며 “항상 친절하고 재밌는 프로그램으로 즐겁게 해주셔서 감사하다”고 했다.

안민 관장은 “지난 19년 동안 복지관에 애정을 가지고 찾아와 주신 이용자 여러분들께 감사드리며 또한 후원과 봉사로 김천장애인분들에게 참된 사랑을 실천해 주신 여러 기관과 봉사자에게 감사드린다”며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새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