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 종합

아이들과 학교를 행복하게 만드는 상담 자원봉사자

권숙월 기자 입력 2024.03.22 14:50 수정 2024.03.22 14:53

경북학생상담자원봉사자김천지역연합회 개강식

김천교육지원청 Wee센터는 지난 21일 청 내 Wee센터 대회의실에서 새 학년을 맞아 경북학생상담자원봉사자김천지역연합회 회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강식을 실시했다.

이날 개강식은 학생상담자원봉사자들이 학교 현장에서 청소년들의 밝고 건강한 마음 지킴이 역할을 담당하는 상담자로서의 책임의식을 고양하기 위해 마련됐다.

학생상담자원봉사자김천지역연합회에서는 2024년에 집단상담의기초이론을 비롯해 미술치료, 사진치료, 행위중독상담을 통한 전문적인 학생상담자원봉사자의 역량을 강화시키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또한 상담활동을 통해 청소년이 바람직한 자아의식을 확립하고 학교 적응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집단상담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학생상담자원봉사자김천지역연합회는 지역사회의 능력과 자질을 갖춘 인력으로서 학교상담을 위한 자원봉사자로 활동하고 있으며 학생들의 건전한 성장 발달을 도와 학생 선도 및 청소년 비행 예방에 앞장서고 있다.

이기협 교육지원과장은 “올해도 김천지역의 열정적이고 헌신적인 상담자원봉사자들을 활용하여 학교현장에서 집단상담이 활발하게 이뤄지기를 바라며 학생들의 바람직한 자아의식을 확립하고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따뜻한 마음으로 봉사해 주시기 바란다” 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새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