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 종합

경북보건대 잡아 드림 프로젝트 3차 교육 성료

권숙월 기자 입력 2019.09.29 13:34 수정 2019.09.29 13:34

취업도 최고! 교육도 최고! 잡아 드림 프로젝트


김천시와 취업명문 경북보건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주관하고 한국전력기술(주)와 한국교통안전공단이 후원한 2019 잡(Job)아 드림(Dream)프로젝트 3차 교육을 청년 및 중·장년층 총 40명을 대상으로 9월 24일~26일 3일간 김천 지역의 우수기업과 공공기관 및 경북보건대학교에서 진행했다.

3차 프로젝트는 김천 관내의 우수기업인 ㈜대정, ㈜테스크, ㈜두산전자, ㈜정도정밀, 롯데푸드(주)김천공장 등 5개소와 김천 지역의 공공기관인 한국전력기술(주) 1개소 견학 및 기업체 특강을 진행됐으며 경북보건대 내에서 직업소양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잡아 드림 3차 교육을 통해 김천 지역의 좋은 기업을 교육생들에게 알리고 기업·기관의 현장 실무 위주의 현장견학을 통해 교육생들의 구직의지를 고취시켰다.

특히 채용 준비 시 구직자들이 갖춰야 할 다양한 직업소양교육을 진행함으로써 현장 적응 능력을 갖춘 인재 양성으로 기업과 구직자의 취업매칭 오류를 최소화해 김천 지역 내 기업 고용안정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은직 총장은 “지역 내 우수기업이 많음에 비해 지역 기업에 대한 정보의 부족과 부정적인 인식으로 인해 취업처를 수도권 소재 기업을 선호하는 구직자들에게 이번 프로젝트는 인식의 전환과 관내 기업의 맞춤형 인재확보에 도움이 된 기회였다”며 “이를 발전시켜 기업과 구직자간에 맞춤형 취업연계에 더욱 노력할 것”이라 밝혔다.

한편, 경북보건대는 ‘2019 청년 일자리 ONE-STOP 인력매칭사업’과 ‘2019 신중년 일자리를 위한 NEW-START 인력양성사업’ 등 지역 내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새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