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 교육

2023 김천시 평생학습 박람회 성료

유아영 기자 입력 2023.11.17 15:10 수정 2023.11.17 15:28

‘학습한 성과를 함께 공유하며 나누는 시민소통의 자리’


2023 김천시 평생학습 박람회가 17일 오전 10시 평생교육원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홍성구 부시장, 오세길 시의회 부의장, 이우청 도의원, 나영민·이승우·김석조·우지연·박복순 시의원, 이은직 경북보건대학교 총장, 윤옥현 김천대학교 총장 및 시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개회식은 김홍태 김천시 복지기획 담당의 사회로 식전공연, 개회, 국민의례, 내빈소개, 이해정 평생교육학습원장의 평생학습 성과보고, 인사 및 축사, 행사장 라운딩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시니어 모델 워킹반의 런웨이 워킹 식전 공연이 큰 호응을 얻었다.


홍성구 부시장은 “평생학습 박람회는 지금까지 일년 살아오며 학습한 성과를 함께 공유하며 나누는 시민소통의 자리이자 축제라고 생각한다. 오늘 박람회도 우리 사회가 좀 더 따뜻함이 있고 함께 하고 나눔과 배려가 있는 온기의 문화를 나누는데 목적이 있다고 생각하고 모든분들이 온기의 사회를 만들어 가는데 함께 노력하길바란다”고 전했다.


오세길 부의장은 “평생학습은 지식기반 사회를 이끄는 모태이며 전 세대를 아우르는 더불어 잘사는 공동체의 가장 중요한 밑거름이다. 한동안 평생학습의 자발적, 정기적 모임을 통해 배움의 성과를 이 자리에서 서로 공유하는 자리인 만큼 서로를 축하해주고 서로 배울점을 나누는 교학상장의 자리가 되길 바란다. 평생학습의 즐거움이 시민 여러분들의 더욱 건강하고 행복한 생활을 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이 날 박람회에는 20여개 부스에서 다양한 체험과 알뜰매장, 먹거리, 작품전시 뿐만 아니라 정기강좌 수강생과 평생학습동아리 회원들이 펼치는 공연까지 준비 돼 즐길거리가 가득했다.

 

<기사이미지 더보기>

 












































저작권자 새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