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자치행정 읍면동소식

지좌동, 선진지 및 공모사업 준비 견학

김경욱 기자 입력 2019.08.30 11:13 수정 2019.08.30 11:13

주민자치위원회, 대구시 ‘마비정 벽화마을’ 찾아 열띤 토론



지좌동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7일 ‘지좌동 주민자치위원회 공모사업 교육 및 사전 준비 견학’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공모사업 교육 및 사전 준비 교육은 지좌동 주민자치위원 및 단체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27일 안동시 용상동 주민자치센터 및 대구시 달성군 마비정 벽화마을에서 진행됐다.

지좌동 주민자치위원들은 안동에서 가장 활발히 운영되고 있는 용상동 주민자치회의 주민자치 우수사례에 대한 설명을 듣고 사업현장을 둘러봤다. 지좌동에서는 Happy Together 김천 운동을 소개하는 시간도 가졌다.



지좌동 주민자치위원회는 금년 경상북도 주민자치센터 활성화 공모사업에 선정돼 사업 최대 금액인 2,000만원의 사업비를 받게 됐다. 아름다운 마을가꾸기(벽화) 공모사업 추진을 위해 ‘SBS 런닝맨’ 방송 촬영지로 국내뿐 아니라 아시아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대구광역시 달성군 ‘마비정 벽화마을’을 방문해 거주자의 평균 연령이 70대인 고즈넉한 마비정 마을이 어떻게 국제 관광지가 되었는지 우리 동 공모사업과의 접점을 면밀히 살펴봤다.

김기옥 지좌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보고 듣고 얻은 것을 우리 지역에 접목해 보는 소중한 시간이 됐고, 앞으로도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영기 지좌동장은 “주민자치위원회가 지역발전과 주민들의 복리증진에 관심을 가지고 진정한 주민자치 실현에 앞장서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새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