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교육문화 행사

바른말 예쁜말의 모범이 될래요

김경욱 기자 입력 2019.08.23 15:10 수정 2019.08.23 16:52

율곡유치원, 교육공동체와 함께하는 인성스쿨



율곡유치원(원장 조금숙)은 지난 19일, 22일 이틀에 걸쳐 김천시평생교육원에서 주관하는 찾아오는 인성스쿨을 실시했다. 교육내용은 인성 노래 부르기, 숲 속 동물들의 인성 인형극 관람, 퀴즈풀기로 진행됐다.

인형극은 뱀을 무서워하던 숲 속 동물들이 오해를 풀고 다함께 사이좋게 지내는 방법을 알게 돼 친구가 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특히 토끼, 거북이, 개구리, 다람쥐 등과 같이 유아들과 친숙한 동물들이 인형극에 등장함으로써 친구관계에 대한 교훈을 주는 내용으로 유아들이 올바른 인성을 함양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됐다.


인형극이 끝난 후에는 원숭이 인형과 함께 퀴즈를 풀어보면서 친사회적인 언어 표현을 익히는 시간을 가졌다. 감사를 전하는 말, 힘이 되어주는 말, 기쁨을 나누는 말, 사람을 변화시키는 말 등 다양한 상황에 적합한 말들을 알아보고 따라해 봤다.

인형극을 통해 언어 표현을 배운 유아들은 친구와 화해하고 싶을 때 어떤 말을 사용하면 좋을지 묻는 진행자의 질문에 “미안하다고 말해요.” “먼저 손을 내밀어요.” 라고 말하는 모습에서 인성스쿨의 목적이 달성되었음을 알 수 있었다.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인성스쿨로 일상생활에서 지켜야 하는 기본예절을 익히고 더불어 사는 사회의 기본태도를 배우는 귀중한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율곡유치원은 유아들이 바른 인성을 형성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와 연계해 체험중심의 인성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자 한다.



저작권자 새김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